...
그러나 최근 이러한 전문몰들이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기존의 특정 카테고리를 넘어 새로운 분야로 상품군들을 확대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버티컬 커머스로 잘 나가던 이들이 선택한 새로운 전략은 무엇일까요?
경계가 사라지는 빅블러 현상
빅블러(Big Blur)는 업종이나 산업 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즉, 전통적인 산업 구분이 점차 희미해지고, 기술의 발전과 소비자 니즈의 변화에 따라 다양한 산업 및 기술들이 융합되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등장하는 현상인데요. 대표적인 예로 '애플(Apple)'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
정보 |
---|
'콘텐츠 커머스 - 콘텐츠가 곧 광고인 시대' 블로그 바로가기 |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는 전문몰
각 기업과 브랜드에서는 어떻게 카테고리 및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는지 사례를 통해 알아볼까요?
...
CJ올리브영은 플랫폼 내에 웰니스 전문관인 ‘헬스+(헬스플러스)’ 탭을 신설했습니다. 경제 성장 및 사회 발전에 따라 한국 2030세대의 관심사가 웰니스 분야로 확장되는 추세에 주목했으며, 헬스+에서는 건강기능식품, 여성건강용품, 이너뷰티, 면역, 라인케어, 수면 등의 카테고리를 운영 중입니다. 헬스+의 차별화된 기능 중 하나는 ‘나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 찾기’ 입니다. 성별, 연령0, 건강 상태 등 소비자의 특성에 최적화된 상품을 검색할 수 있으며, 대상 부위별, 상품 효능별 상세 검색도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브랜드 확장에 필요한 이커머스 전략
지금까지 신규 상품 및 서비스를 추가하여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는 기업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브랜드 확장 전략을 뒷받침하기 위해 필요한 이커머스 플랫폼의 환경과 기능은 무엇일까요? 현재는 자사 제품에 집중한 판매 전략을 구사하고 있더라도,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어떤 이커머스 전략이 필요한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